워드프레스 기반의 블로그

상대적으로 쉬운 네이버 블로그나 티스토리로 블로그를 만들까 고민했지만 가장 난이도 높은 걸로 도전해보고 싶었다.

 

난이도를 얘기하자면

네이버 블로그 – 下
티스토리 – 中
워드프레스 – 上

 

NAVER blog

NAVER Blog

네이버 블로그는 우리에게 익숙한 UX/UI를 제공하고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는 게 없기 때문에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.

하지만 그게 곧 단점이 되기도 한다. 내가 수정할 수 있는 부분이 별로 없기 때문에 전형적인 네이버 블로그 글밖에 쓸 수 없다. 그런 제한된 상황이 난 별로였다.

 

Tistory

tistory

티스토리는 네이버 블로그처럼 어느 정도 사용하기 편리하고 부분적으로 커스터마이징도 가능해 사람들이 많이 사용한다.

지금은 바뀐 걸로 알고 있지만 이전까지는 기존 티스토리 사용자에게 초대장을 받아야만 티스토리에 가입할 수 있었다.
(퀄리티 낮은 글을 쓰지 못하게 방지하는 효과라고 생각함)

글쓰기도 편리하고 HTML/CSS 를 활용하거나 플러그인으로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는 티스토리를 이용할까 가장 많이 고민했지만 난 완전히 나만의 블로그 형태를 만들고 싶었다.

 

 

WordPress

wordpress

워드프레스(WordPress)커스터마이징을 위한 홈페이지다. 블로그처럼 이용할 수도 있고, 회사 홈페이지처럼 이용할 수도 있다.

엄청난 자유도를 주기 때문에 만드는 사람의 능력 여하에 따라 걸작이 될 수도 있고, 졸작이 될 수도 있다.

이게 가장 어렵다는 걸 알기 때문에 오히려 이걸 더 선택했다.

내가 얼마나 성장할지 기대되기 때문이다.

 

 

HTML/CSS 도 잘 모르고, Java Script 등 기타 컴퓨터 용어도 잘 모르지만 이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공부하고 싶었다.

단순히 글만 쓰는 블로그가 아니라 나만의 페이지를 만들고 싶었다.

물론 이제 막 시작하는 단계지만 이걸 꾸준히 해나가면 네이버 블로그나 티스토리를 운영하는 것보다 훨씬 가치있을 거라 생각한다.

어렵다고 포기만 하지 않는다면!

 

emma-matthews-973230-unsplash

 

그래도 이 블로그를 처음 개설했을 때보단 정말 많이 발전하고 성장했다.
(아직 한~~~참 모자라지만)

이 블로그가 점점 변화하면서 나 또한 변화할 거라는 기대를 가지고 계속 운영해나갈 거다.

 

댓글 남기기

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.

error: Content is protected !!
%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: